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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편집기에서 비주얼 스튜디오를 기본 스크립트 편집기로 지정하기

길버트리 2013. 8. 21. 10:05

(사진출처: Edd Sowden @ Flickr, CC 라이센스)

 

 

유니티는 스크립트 언어로 C#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운영체제 사용자들 중

"C# 언어를 이용한 개발은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하는 것이 가장 편하다"는데에

이견을 가지시는 분이 없으실 것입니다.

 

저도 그렇습니다.

나쁘게 말하면 타성에 젖었다라고 할 수 있지만,

뭔가 쓰던 가락이 있어서라고 할까요?

 

자, 그럼 유니티 편집기에서 비주얼 스튜디오를 기본 스크립트 편집기로

지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유니티 편집기를 띄웁니다.

 

2. 메뉴 중 [Edit - Preferences...]를 선택합니다.

 

 

 

3. 왼쪽 목록에서 [External Tools]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오른편의 [External Script Editor]에서

Microsoft Visual Studio(설치 버전은 다를 수 있습니다.)를 선택합니다.

 

만약, 목록에서 Microsoft Visual Studio가 보이지 않으시면, [Browse...]를 선택하시고,

Visual Studio가 설치된 장소를 찾아가 devenv.exe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4. 이렇게 설정하고 나면, 유니티 편집기에서 스크립트에 더블 클릭을 했을 때,

자동으로 비주얼 스튜디오가 그 스크립트를 열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