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lverlight

구정특집 걸그룹 피봇 - 실버라이트 피봇뷰어 컨트롤 사용 예.

길버트리 2011. 2. 1. 11:31


크게보기 - http://k-dol.cloudapp.net

재미


재미라면 피봇뷰어에서 각종 필터와 Sort키를 변경해서 가치있는 정보를 찾아내는 것이지요.
예를 들어, 상단의 Sort를 데뷔년도로 설정하고, 그 오른쪽의 Graph View 버튼을 누르면 아래 그림과 같이 표시되는 데요.



2008년도에는 현재까지 활약하고 있는 걸그룹이 데뷔를 하지 않은 것처럼 나오네요.

피봇뷰어(PivotViewer) 공부하기

실버라이트는 피봇뷰어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컨텐트 만들기 피봇뷰어는 피봇컬렉션이라고 부르는 특수한 컨텐트를 소비하기 편하게 준비된 컨트롤에 불과하구요.
피봇컬렉션을 어떻게 만들어 낼 것이냐가 더 중요합니다.

피봇뷰어와 피봇컬렉션에 대해 공부를 하고 싶으신 분은 여기서 부터 시작하시면 됩니다.
http://www.silverlight.net/learn/pivotviewer/


이미지 퀄리티에 대한 변

휴즈플로우에서 제작한 위 데모를 보시면 이미지들의 화질이 변변치 못하다는 느낌을 받으시게 되실 겁니다.
Excel Add-in으로 제공되는 Pivot Collection Tool을 사용하다보니, 딥줌 이미지 생성 시 내부적으로 지정된 이미지의 압축률이 꽤 커서,
만족할만한 화질은 나오지 않습니다만, DeepZoom Composer를 사용해서 수동으로 작업을 하신다거나, 보유하고 계신 딥줌 컴포징 알고리즘을
사용하시면 이미지 퀄리티는 마음대로 조정가능하기 때문에 훨씬 좋은 퀄리티의 결과물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아래 컴포저들을 가지고 있는데 아직 Pivot Collection 만드는 데는 동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조만간 접목할 것입니다. ^^)
- 쉐어포인트 서버버전의 DeepZoom Composer
- ASP.NET 버전의 DeepZoom Composer
- PHP 버전의 DeepZoom Composer

클라우드와 피봇뷰어

저희도 지금 윈도우 Azure에 위 데모데이터들을 올려 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CDN 기능 등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 아주 편리하구요.
이처럼 웹 컨텐트 리소스들과 병렬처리 딥줌 컴포징 서버, 웹사이트를 클라우드에 올려 놓으면, 그림이 그럴 듯하게 그려집니다.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정산하고, 추가/변경된 비주얼 데이터를 컴포징하여 제공하는 어떤 서비스!
이제 실버라이트 개발자들의 손으로 좋은 서비스 만들어 주세요. 여러분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