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o/Windows Phone 7

윈도우폰 개발자 도구 2011년 1월 업데이트 소식

길버트리 2011. 2. 5. 23:14
Windows Phone Developer Tools January 2011 Update가 공개되었습니다.
윈도우폰7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앞두고 해당 기능을 포함한 개발자 도구가 먼저 배포되는 것입니다.

다운로드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www.microsoft.com/downloads/en/details.aspx?FamilyID=49B9D0C5-6597-4313-912A-F0CCA9C7D277


업데이트 내용

이번 업데이트에 포함되어 있는 Release Notes를 참고하여 간단히 내용을 적어봅니다.

복사하기 및 붙여넣기
복사하기 및 붙여넣기 기능이 다음 컨트롤에서 가능합니다.
- System.Windows.Controls.TextBox
- System.Windows.Controls.PasswordBox
- Microsoft.Phone.Controls.WebBrowser 컨트롤 안의 텍스트 입력(input) 필드

새 윈도우폰 에뮬레이터에서 이 기능 테스트가 가능하다고 하기 여기를 참고하세요.
그리고 이게 정말 중요한 이야기인데요. 단지 이 기능의 지원을 위해서 이미 마켓플레이스에 퍼블리쉬한
앱을 재컴파일 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각각의 윈도우폰7 폰이 펌웨어 업데이트되고 나면 자동으로
기존 앱에서도 지원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피봇 컨트롤 또는 파노라마 컨트롤 안에 TextBox를 사용한 앱의 경우, 사용자가
거기서 텍스트를 복사하려고 할 때 화면이 이동해 버리는 부작용이 있으므로 재컴파일이 부득이합니다.

윈도우폰 능력(Capability) 감지 도구
자세한 사항은 여기를 참고.

윈도우폰 연결 도구
Zune 소프트웨어 실행 안한 상태에서 PC에 폰을 연결할 수 있게 해줍니다. 자세한 사항은 여기를 참고.

업데이트된 빙맵 실버라이트 컨트롤
제스쳐 퍼포먼스가 향상된 빙맵 실버라이트 컨트롤을 지원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여기를 참고.

WPDT Fix
이번 업데이트에는 VS10-KB2486994-x86.exe 파일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 파일을 설치하면 개발자가 테스트 및 디버깅할 때 64MB 이상의 XAP 파일을 배포할 수 있게 해준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