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o/Windows 8

[스크랩] 제품소개 "PC, 스마트로 진화하다! - 삼성 ATIV 스마트PC"

길버트리 2012. 11. 7. 09:37

스크랩이 허용되는 것을 확인하고 가져온 글입니다.

아래 글은 모두 원문글을 스크랩한 글로서 제가 작성한 문장은 없습니다.

원문: http://cafe.naver.com/playmininote/61336

 

 

 

 

 

 

 

언제부터인지 우리는 디지털 제품을 사용하면서 ‘터치’로 사용하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엄밀하게 손가락으로 제품을 조작하는 것은 아주 오래 전부터 있었던 일이었지만. 화면을 터치해서 조작하는 것이 일반적인 일이 된 것은 불과 5년이 채 되지 않았지요.

요즘은 지하철 플랫폼에만 가봐도 화면을 터치하며 조작하는 고객 안내 장치가 있을 정도로 세상은 정말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컴퓨터가 이런 흐름의 중심에서 신기술들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컴퓨터 운영체제로 우리에게 익숙한 윈도우도 또 다른 변화를 선보입니다. 윈도우7에 이어 공개된 윈도우8이 바로 그것입니다.

 

 

이번 윈도우8은 보통의 데스크톱이나 노트북 보다는 화면을 터치하여 조작할 수 있는 컴퓨터 제품 군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손가락을 이리저리 움직이는 제스처만으로도 다양한 조작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윈도우8을 사용할 컴퓨터가 그 부분을 지원해주지 않으면 활용도가 떨어집니다.

 

 

이번에 삼성전자가 깜짝 소개하는 스마트PC는 윈도우8을 멋지게 활용할 수 있는 최적의 컴퓨터 입니다. 키보드를 떼었다 붙였다 하며, 윈도우8의 장점을 멋지게 소화해 내고 있죠. 그만큼 실생활에서 다양한 일들을 해낼 수 있습니다.

그럼 간단히 성능을 살펴볼까요?

 

구분

삼성 ATIV 스마트PC (일반형)

모델명

XQ500T1C-A52

OS

Window 8 (64bit)

LCD

29.5 cm HD LED (1,366 x 768)

CPU

Z2760 (1.5GHz)

메모리

2GB DDR3 (2G On Board)

HDD

64GB e.MMC

ODD

없음

그래픽

인텔 HD Graphics 4000

컬러

블루

 

이것은 스마트PC가 단순히 사무실에서만 사용하는 기기가 아니라는 말과 같습니다. 야외에 나갈 때는 가볍게 들고 다니면서 업무를 보거나,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는데 사용하고, 실내에서는 키보드를 연결해 다양한 작업이 가능하죠. 두 가지의 일을 자주하는 분들에겐 스마트PC가 안성맞춤입니다.

 

 

학생 입장에서 본다면, 등교 할 때 대중교통 안에서 책이나 자료를 보고, 학교 수업을 들으며 스마트PC로 필기를 하고, 프레젠테이션을 하며, 도서관에서 과제 작성을 한 뒤 집에서 영화를 한 편을 보며 하루를 마감하는……. 이 모든 일들이 스마트PC만으로 가능합니다.

 

 

여기서 주목 해야 할 부분이 있다면, 이동성이 강조된 스마트PC의 체력은 얼마나 될까? 라는 부분일 텐데요. 배터리 완충기준으로 최대 약 14.5시간 가량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야외에서도 도서관에서도 사무실에서도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성능은 삼성 ATIV 스마트PC의 활용도를 높여 주죠

 

한가지 더!

삼성 ATIV 스마트PC가 더욱 스마트한 이유! 바로 S펜과 S노트를 가졌기 때문입니다. 1024단계의 필압을 감지하는 S펜과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해서 회의 메모나, 강의 필기에 강력한 S노트. 그리고 이 모든 기능을 더욱 역동적으로 활용하게 해주는 MS 윈도우8으로 스마트PC의 사용성은 더욱 강합니다.

 

 

10월 26일에 출시되는 삼성 ATIV 스마트PC! 삼사모 여러분의 많은 사랑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