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o/Windows 8

레노보 아이디어센터 호라이즌(Lenovo IdeaCentre Horizon)을 소개합니다

길버트리 2013. 1. 17. 23:33

 

 

[Photo credit: Lenovo]

 

CES2013에서 레노보는 윈도우8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27인치의 타블렛 IDEACENTRE HORIZON을 선보였습니다.

디스플레이 사이즈 27인치, 두께 2.8 cm, 무게 7.7kg, 10 터치 포인트 지원.

타블렛과 테이블 PC 사이의 중간계에 존재하는 제품 같아 보였습니다.

가격은 999.99달러 정도라는데, 추가 지식을 습득하시려면 CNET의 관련기사를 보십시오.

 

지금 lenovo 사이트에 방문하시면 제일 첫화면에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이것저것 들여다보기 귀찮다"하시는 분들을 위해 어떤 제품인지 금방 감을 잡으실 수 있는

유튜브 동영상 몇 개를 소개드립니다.

 

 

엄마가 두 손으로 드는 장면에서는 좀 과하다 싶은 느낌이 있습니다. ^^

 

 

 

시연하는 프로그램 UI를 자세히 관찰해보니, Surface 2.0 SDK를 사용하여 구현한 것 같네요.

픽셀센스(구 Surface)와는 다르게 그래도 휴대가 가능한 테이블PC가 나와줘서, 휴즈플로우는 너무 기쁩니다.

그동안 픽셀센스는 너무 고가라 탄력을 못받았는데, 이 제품을 활용해서 할 수 있는 비즈니스가 마구 떠올라 즐겁네요.

 

 

 

다양한 앱들을 소개하고 있는 영상입니다.

부모와 아이가 함께 쓸 수 있는 교육용 앱이 참 마음에 드네요.

 

 

 

 

발매는?

 

공식웹사이트에는 2013년 여름 발매 예정이라고 적혀있습니다만,

레노보에서 이 제품 디자인에 참여한 제 친구 말에 의하면 3월 발매 예정이라고 합니다. 총알을 모읍시다.

i7 CPU에 메모리는 8G까지 늘릴 수 있으니 자가용으로 출퇴근하는 개발자나 27인치 백팩(?)보유한 개발자는

BYOD(Bring your own device) 개발용으로도 괜찮을 것 같네요. 무게가 7.7kg이라는 게 함정.

 

저도 대표이사에게 졸라봐야겠습니다.

"기술이사 노트북 지금 3년 넘어서 기어간다! 나 일 못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