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on/Surroundings

Windows 7을 미리(아직 Beta 입니다) 맛보세요.

길버트리 2009. 1. 9. 09:51

어디서 받아요?

서진호 차장님의 'Windows 7 베타를 여기에서 다운로드 받으세요' 포스트를 보니
MSDN 구독자라면 여기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을 실 거예요.



그외 분들은 BitTorrent 를 통하시는 방법이 있다는 군요.
(Dream Spark, Biz Spark 혜택이 이런 데서도 발휘되는 군요.)

아래와 같은 이야기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1. 사이트를 통한 다운로드가 2,500,000 개로 일단 한정됩니다. (어느 사이트를 의미하는 지는 모르겠습니다.)
  2. Windows 7 Beta는 2009년 8월 1일 만료됩니다. (이 베타 버전은 깔아서 쓰시다 보면 8월 1일 부터 갑자기 못 쓰게 될 것입니다.)


설치는?


그리고 아크몬드의 윈도우비스타 블로그로 유명하신 아크몬드님(Microsoft MVP)이 벌써
윈도우 7 블로그를 새로 만들어 놓으시고, Windows 7 인스톨 스크린샷을 벌써 공개하셨습니다.
설명이 곁들여져 있지는 않지만, 비스타 만큼 쉬운 설치과정을 보여줍니다.


왠 열대어?

스크린 샷 #2를 보다보니, 중간에 바탕화면 배경으로 열대어가 한 마리 등장하는데,



그 열대어는 다름아닌 베타(Betta)입니다. 베타 버전이라서 넣은 걸까요?
마이크로소프트 이분들 그렇게 안 봤는데, 위트 있으시네요.
일단 제가 열대어에 관심이 많아서 이 부분이 무척 마음에 드네요. ^^


실버라이트는?


지난 PDC때 공개된 Windows 7 버전에서 Windows Update에 Silverlight 플러그인을 설치가 있었던 것을 보면,
Windows 7에서 별무리가 없이 Silverlight가 구동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하지만 일단 저도 Windows 7을 설치해 본 다음 또 포스팅 하도록 해야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