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on/My Story

Visual Studio 2010 Ultimate with MSDN 3개가 손에!

길버트리 2010. 7. 5. 09:00
지난 주 금요일인가, 집에 와보니 Microsoft 미국본사로부터 Fedex로 뭔가 와 있었습니다.
뜯어보니 감사의 글과 함께 무려 Microsoft Visual Studio 2010 Ultimate with MSDN 구독권 3개가 들어있었습니다.
2년 전 이맘 때에도 깜짝 선물로 저를 놀래키더니 이번엔 2010 버전이군요.



가격으로 따져보면 국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하나에 1,299만원하는 것입니다.
아쉽게도 재판매 금지(NFR - Not For Resale)입니다.

이게 뭔지 간단히 설명을 드리면 Microsoft에서 출시한 모든 제품에 대한 라이센스를 1년 동안 가지게 되는 것입니다.
개발툴인 Visual Studio 시리즈부터 시작해서 Office 제품군, Windows 7 같은 OS군, MSSQL 등을 마음껏 다운로드 받아서
정품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제품당 많게는 10개까지 Activation(활성화, 정품인증) 가능한 시리얼 키를 제공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MVP가 되시면 기본적으로 이와 동일한 권리를 1개씩 받습니다. 저도 이미 하나를 가지고 있습니다.
위 사진의 것은 그것과는 별개로 받은 것입니다. 하여 주변에 요긴하게 쓰실 분에게 전달할 계획입니다.
일단 1개 정도는 저희 회사 이전(8월 중 홍대 부근으로 이전합니다.) 기념 파티에서 경품으로 내보낼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당일 예기치 못한 선물에 여자친구와 통화 중에도 약간 들떠 있었던 저를 여자 친구는 쉽게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개발자가 아니기 때문에 MSDN Subscription이 어느 정도 가치가 있는지를 쉽게 이해할 수 없는 여자친구에게 
다음과 같이 설명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저 : "구두로 치면 일년 동안 Jimmy Choo의 모든 구두를 신발장에 가득 채워놓고
매일아침 아무거나 마음껏 꺼내 신을 수 있는 거야!" 

여자친구 : "오빠 그거 정말 좋은 거네요!"

성공! ^^